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획


‘지중해로의 여정’, 투미(TUMI) 2016 봄·여름 컬렉션


[ M이코노미 최종윤 기자 ] ‘투미(TUMI)’는 창립주인 찰리 클리퍼드가 페루의 한 성상(聖像)에서 따와 만든 이름이다. 1975년 이래로 투미(TUMI)는 대표적인 여행과 비즈니스 관련된 가방을 판매하는 패션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투미(TUMI)의 가방은 찰리 클리퍼드가 실제로 사람들이 어떻게 여행을 하는지, 여행에 필요한 짐들을 어떻게 꾸리는지 등 출발부터 도착까지 일련의 과정을 체크하며 사람들의 행동 양식을 분석한 뒤 가방을 제작했다는 일화로 유명하다.


1980년대, 부드러우면서도 고기능성인 블랙-온-블랙 방탄 나일론 소재가 사용된 여행가방과 고정관념을 벗어난 서류가방을 소개하면서 ‘TUMI는 곧 진정한 혁신가’라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후 1990년대에는 바퀴가 달린 여행용 가방과 서류 가방을 선보였다. 가장 크게 대중의 주목을 끈 것은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미국 대통령 선거 과정이다. 버락 오바마가 투미 가방을 든 모습이 자주 언론에 노출되자 이 가방을 ‘오바마의 움직이는 사무실’이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최근에는 지난 1월 영화 홍보차 방한한 할리우드 스타 잭블랙이 메고 있는 투미의 백팩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여행·비즈니스·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투미(TUMI)가 지난 2월23일, 신사동 호림아트센터에서 2016 봄․ 여름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뉴컬렉션을 선보였다. 프레젠테이션 현장을 취재했다.


투미(TUMI)의 2016년 봄·여름, ‘지중해’
지중해의 독창적인 예술과 아름다운 건축물


2016 봄·여름, 투미(TUMI)는 독창적인 예술과 아름다운 건축물로 가득한 지중해를 옮겨왔다. 지중해의 고색 짙은 매력을 연상시키는 모로칸 블루(Moroccan Blue), 카이엔(Cayenne), 카이엔 타일 프린트(Cayenne Tile Print) 등의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시즌 컬러 팔레트는 투미의 대표 여성 컬렉션인 보야져(Voyageur), 싱클레어(Sinclair) 그리고 여행 컬렉션 테그라라이트(Tegra-Lite®)에 이르기까지 매력적으로 선보여진다. 프레젠테이션의 투미 관계자는 “이번 시즌 컬러 팔레트는 프레젠테이션 현장을 찾은 분들이 ‘혹시 핸드폰 케이스로는 나오지
않냐’고 질문하는 등 반응이 아주 뜨겁다”고 설명했다.



보야져 컬렉션, 일상에서 여정까지


보야져 컬렉션은 비즈니스 및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방을 원하는 패셔너블한 여성들을 위한 7days백으로, 뉴시즌 보야져 칼라이스 백팩(Calais Backpack), 할레 백팩(Halle Backpack), 큐토트(Q-Tote®)는 생동감 넘치는 봄의 색조와 지중해의 아름다운 프린트를 담고 있다. 마라케시(Marrakesh)의 아이코닉한 모로칸 블루(Moroccan Blue), 매력적인 기하학적 패턴 카이엔 타일 프린트 (Cayenne Tile Print)와 강렬한 카이엔(Cayenne)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보야져 앨타 휠드 백팩(Alta Wheeled Backpack)은 필요에 따라 어깨끈을 숨기거나 활용해 백팩과 여행 캐리어,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2개의 바퀴, 접이식 손잡이가 구성되어 있으며, 가벼운 착용감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실용성을 더했다.




New York State of Mind - 노호 컬렉션


패션과 예술을 떠오르게 하는 뉴욕의 노호를 모티브로 탄생한 노호 컬렉션(Noho Collection)은 노호의 패셔너블한 여성을 테마로, 젊은 감성과 도시적인 세련미를 느끼게 해주는 세련된 백팩과 크로스바디 스타일을 선보이며, 도시의 생기 있는 에너지를 떠올리게 했다. 패딩 처리된 부드러운 가죽의 블랙(Black)과 시즌컬러인 스틸 블루(Steel Blue) 컬러로 선보이는 노호컬렉션은 독특한 텍스쳐가 느껴지는 안감인 파유(faille) 소재가 적용됐으며, 여행용 가방 상단 핸들에 걸어 가방을 쉽고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드 어 백(Add-a-Bag) 스트랩이 구성되어 있다.


웨이벌리 스몰 백팩(Waverly Small Backpack)은 심플하고 실용적이다. 일과 여가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백팩. 외관을 열면 패딩 처리된 태블릿 PC 수납공간과 두 개의 오픈 사이드 포켓이 구성돼 있으며, 뒷면의 외부 포켓을 통해 작은 크기의 소지품을 쉽고 편리하게 넣고 꺼낼 수 있다.
바쁜 비즈니스 우먼을 위한 시즌 베스트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클래식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엘리자베스 포트폴리오 크로스바디(Elizabeth Portfolio Crossbody)는 15인치의 노트북 전용 수납공간, 개인 정보를 보호해주는 투미 아이디락(ID
Lock™) 기능을 장착한 지퍼 포켓과 사용자의 편리함을 고려한 수납공간이 구성된 일과 일상에 모두 제격인 스마트 우먼을 위한 7days 백.



최고의 여행 파트너, TUMI


투미는 나라와 시간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한다. 편안하고 즐거운 여정을 고려한 줄리어스 인터내셔널 익스팬더블 캐리 온(Julius International Expandable Carry-On)을 선보였다. 간결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최고의 기능성이 함께하는 부드러운 이동감을 선사하는 4휠 여행 가방으로 부드러운 송아지 가죽과 튼튼한 내구성의 고급스러운 HTLS 폴리에스터(HTLS Polyester®) 소재로 제작됐다. 크롬 소재의 3단 핸들과 수작업으로 제작된 가죽 손잡이는 내구성과 무게를 최적화시켰다.



테그라라이트 컬렉션은 테그리스(Tegris®) 소재로 제작되어 최고 수준의 견고함, 외부 충격에 강한 저항성을 자랑하며, 가벼운 무게와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이동감을 선사한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내장형 4륜 바퀴 시스템,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강한 내구성의 특허 듀라폴드(Durafold™) 시스템, 우주 항공기 등급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핸들이 받는 충격과 손상을 예방하는 투미 특허의 엑스브레이스 45(X-Brace 45®) 핸들 시스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내부 용량 등 최고의 기능성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for 비즈니스맨, 어리베(Arrivé) 컬렉션


남성을 위한 투미(TUMI)의 혁신을 담은 최고 컬렉션으로 손꼽히는 어리베(Arrivé) 컬렉션은 2016 봄/여름, 비즈니스 젠틀맨을 위해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어리베(Arrivé) 컬렉션의 현대적인 감각의 세련된 디테일과 간결한 디자인은 일상의 품격을 더욱 돋보이게 해 주는 최고의 컬렉션으로 손꼽힌다. 모던 비즈니스맨을 위한 특별한 디자인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투미 어리베 뉴 컬렉션 모든 제품은 뛰어난 내구성의 HTLS 폴리에스터(HTLSPolyester®) 소재로 제작됐으며, 가죽 트림 장식 및 크롬 소재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더불어 전자화된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보호해 주는 투미 아이디락(ID Lock™) 기능을 갖춘 포켓, 소지품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가벼운 소재의 패딩 처리된 포켓이 추가됐다.



로건 백팩(Logan Backpack)은 바쁜 일상의 현대 비즈니스맨들에게 이상적이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디자인, 뛰어난 탄성의 HTLS 폴리에스터(HTLS Polyester®) 소재, 멋스러운 크롬 장식 및 송아지 가죽의 디테일부터 최고의 기능성까지 겸비했다. 편리함을 위해 스트랩은 부드럽게 패딩 처리했다. 노트북 및 태블릿 PC 전용 수납 파우치와 잃어버리기 쉬운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액세서리 파우치 등의 내부 공간은 당연하다.


어리베의 비즈니스 컬렉션은 비즈니스 젠틀맨의 다양한 니즈에 대한 투미의 끊임없는 고민이 보였다. 맥앨런 휠드 브리프 위드 랩탑 인서트(McAllan Wheeled Brief with Laptop Insert)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부드러운 이동감, 3단 크롬 핸들 및 수작업으로 제작된 가죽 손잡이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뛰어난 수납력을 자랑했다.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브리프는 뛰어난 수납공간과 탈부착이 가능한 어깨끈, 가죽 소재의 상단핸들로 구성된 소여 브리프(Sawyer Brief)는 클래식한 세련됨이 돋보였다. 시선을 사로잡는 간결한 디자인의 핼리팩스 포트폴리오(Halifax Portfolio)는 세련된 크롬 핸들이 특히 매력적이다.


진보된 실용성과 아름다움 돋보여


투미는 올해 봄·여름,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시즌 컬러 팔레트를 제시하며, 진일보한 디자인과 기능을 선보였다. 소개한 컬렉션 말고도 올해 1월 런칭한 해리슨(Harrison) 컬렉션은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함께 갈무리했다. 세련된 디자인의 고급 레더제품으로 구성된 트렌디 레더 컬렉션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브리프케이스부터 젊은 감성의 미니멀한 백팩까지, 비즈니스, 데이백, 액세서리 제품의 다양한 스타일을 제시했다. 뉴 알파 브라보 도버 백팩(New Alpha Bravo Dover Backpack)은 가죽 디테일이 더해진 슬림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때로는 클래식하게, 때로는 캐주얼한 스타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보였다.


투미 테그라라이트(Tegra-Lite®) 컬렉션은 몰드형 코너 스타일 잠금 형식으로 디자인된 엑스 프레임을 선보여 더욱 진화된 모습을 보였다. 지중해의 매력을 담은 여성 컬렉션부터 현대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담은 남성, 여행 컬렉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투미 2016 봄·여름은 특별해 보였다.





HOT클릭 TOP7


배너







사회

더보기
해병예비역연대, 채상병 사건 외압 의혹 관련해 尹·이시원 공수처 고발
시민단체와 해병대 예비역 전국연대가 25일 채상병 사망 사건 외압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과 이시원 비서관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과 해병대 예비역 약 200여 명으로 구성된 해병대 예비역 연대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해병대 수사단이 경찰에 넘긴 사건 수사 기록을 국방부 검찰단이 회수한 날, 이 비서관이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과 통화한 기록을 공수처가 확보했다는 MBC 보도 등을 거론하며 대통령실 외압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윤 대통령에 대해 막강한 직무 권한을 함부로 남용해 대통령실과 국방부를 통해 부당한 외압을 행사하고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에 대한 보복성 형사 입건을 강행하게 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시원 비서관에 대해서는 "핵심 참모인 공직기강비서관의 자리에서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 등에게 외압을 행사해 경찰로부터 사건 기록을 회수하게 만드는 등 수사를 방해했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에 함께 한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원내수석부대표는 ”대통령실이 전방위적으로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심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피고발인 윤석열은 대통령으로서 자신의 막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