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 2015 바젤월드에서 신제품 소개

  • 등록 2015.03.20 09:25:29
크게보기

롤렉스는 18일에 개막한(한국 기준, 현지시각 19) 2015 바젤월드에서 크로노미터 정확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롤렉스 관계자는 신제품에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COSC)의 기준보다 더 높은 정확성과 완벽한 기술력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상 생활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한 롤렉스 자체 크로노미터 테스트로 정확성을 혁신적으로 높인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 40(Oyster Perpetual Day-Date 40), 오이스터 퍼페츄얼 레이디-데이트저스트 28(Oyster Perpetual Lady-Datejust 28), 메탈 브레슬릿과 엘라스토머 스트랩을 접목시킨 뛰어난 기술력의 오이스터 퍼페츄얼 요트-마스터(Oyster Perpetual Yacht-Master)는 무브먼트부터 워치 케이스와 브레슬릿 제작에 이르기까지 시계 제작 모든 분야에서 독보적인 롤렉스만의 완벽한 기술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새로운 데이-데이트(Day-Date)와 레이디-데이트저스트(Lady-Datejust)는 크로노미터 정확성에 있어 롤렉스의 최신 기술 혁신이 적용된 대표적인 남녀 시계 모델이다. 각각 롤렉스가 자체 개발한 최신 무브먼트인 칼리버 32552236을 갖춘 이 두 모델은 일상적인 사용에서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COSC)보다 2배 정도 더 엄격한 허용 오차를 적용하며 크로노미터 정확성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롤렉스는 이를 위해 착용자의 일상 생활과 동일한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최상급 크로노미터의 정밀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개발했다. 이러한 엄격한 롤렉스 자체 크로노미터 테스트는 모든 롤렉스 무브먼트가 받는 공식 COSC 인증서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롤렉스 자체 테스트는 무브먼트에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며, 무브먼트를 케이스에 조립한 상태에서도 진행된다. 그 결과, 이 새로운 방법에 따라 테스트가 이루어진 무브먼트를 장착한 롤렉스 크로노미터는 일상적인 착용시 뛰어난 정확함을 보여주고 있다.

 

롤렉스는 항해용 시계 오이스터 퍼페츄얼 요트-마스터(Oyster Perpetual Yacht-Master)를 블랙 브레슬릿이 장착된 18캐럿 에버로즈(Everose) 골드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에는 롤렉스에서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획득한 혁신적인 오이스터플렉스(Oysterflex) 브레슬릿이 장착되어 있다.


오이스터플렉스 브레슬릿은 견고하고 신뢰도 높은 메탈 브레슬릿과 유연하고 편안하며 아름다운 엘라스토머 스트랩을 독특한 방식으로 접목시킨 기술력이 돋보이는 브레슬릿이다. 이 특별한 브레슬릿의 핵심은 고성능 블랙 엘라스토머로 오버몰딩한 탄성이 매우 높은 메탈 블레이드에 있다. 새로운 요트-마스터는 기존의 40mm와 새로운 37mm의 두 가지 사이즈로 선보인다. 18캐럿 에버로즈 골드 소재의 오이스터(Oyster) 케이스는 새로운 세라크롬(Cerachrom) 디스크가 삽입된 회전 베젤을 장착하고 있다.

김경한 기자 santa-07@nate.com
Copyright @2012 M이코노미뉴스. All rights reserved.



회사명 (주)방송문화미디어텍|사업자등록번호 107-87-61615 | 등록번호 서울 아02902 | 등록/발행일 2012.06.20 발행인/편집인 : 조재성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9길 23 한국금융IT빌딩 5층 | 전화 02-6672-0310 | 팩스 02-6499-0311 M이코노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