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래브랜드 ESG최고경영자 과정(BESG) F기’ 수료식이 지난 26일 국회에서 진행됐다다.
글로벌 미래브랜드 ESG최고경영자 과정(BESG)은 지속성장의 경쟁력이 될 기업의 브랜드 경영을 강화하고 모든 조직의 글로벌 화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과정이다. 이번 BESG F기는 30여 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조세현 이사장을 비롯해 국회 정무위원회 민병덕 국회의원, 학교법인 단국대학 방장식 상임이사, 한림건축그룹 박진순 회장, 김성진 스페이스에이치플러스㈜ 대표이사, 송영철 강릉파인아트라벨 대표이사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브랜드ESG경영전문가' 1급 자격증 수여도 진행됐다.
조세현 이사장은 “글로벌 미래브랜드 ESG최고경영자 과정은 글로벌에서 가장 큰 경영의 핵심 실천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ESG와 성공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브랜드통찰력을 높여야 하는 리더들을 위해 준비된 과정”이라며 “현재 핵심분야뿐 아니라 미래분야의 석학 및 교수진을 초빙해 지금까지 차별적인 과정 운영을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9월 개강하는 5기의 교수진과 프로그램에서도 차원이 다른 유익함과 차별성을 갖춰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BESG 1기 원우인 민병덕 국회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전세계의 사람들이 많은 기업들의 경영윤리와 사회적 움직임을 중시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국민과 사회를 향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ESG경영을 이끄는 리더들의 수준은 국가 경쟁력으로 이어지니 앞으로도 ESG를 선도하는 많은 경영인과 리더들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한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지난 11년 동안 브랜드경영문화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포럼 개최와 대한민국브랜드대상 ESG경영대상 개최, 글로벌미래브랜드ESG최고경영자과정 개설 등 대한민국 각 분야의 브랜드경영과 경영성과창출을 위한 전문교육에 집중해 온 비영리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