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단독 상품 개발에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의 자문 등 협업하여 문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계열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쓱닷컴)은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윤영호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장(의과대학 교수),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며,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은 연구,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고도화한다. SSG닷컴은 플랫폼 내 안내 배너와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캠페인을 알린다.
먹거리 개발에도 협력에 나선다.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추진단의 영양·건강 전문가 자문을 받아 상품 완성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이번 협업이 건강한 생활 문화를 확산시키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캠페인과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첫 협업 캠페인은 오는 8월 8일부터 채소와 과일 섭취를 주제로 진행된다.
한편, SSG닷컴은 고객의 신선한 식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SSG닷컴은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상품 유형별로 온도를 구분해 선도를 관리하여 고객에게 최상품 재료를 배송하고 있다. 신선·냉장 상품 보관 공간은 8도 이하, 냉동 상품 구역은 영하의 온도로 유지한다.
냉장·냉동 상품은 전용 보냉제와 별도 파우치에 담아 배송하고, 하절기에는 외부 온도 상승에 대응해 보냉제를 추가로 투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