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분야별 크리에이터와 소통 ‘옾챗상담소’ 캠페인 진행

  • 등록 2025.12.05 08:12:06
크게보기

법률·건강·재테크·우주과학 등 전문 크리에이터와 오픈채팅서 소통
이달 내 4회 진행, 크리에이터가 참여자 선정해 이색 선물 증정

 

카카오(KAKAO)는 이용자들이 평소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전문 크리에이터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옾챗상담소’를 진행한다. 옾챗상담소는 특정 분야의 전문 크리에이터와 이용자가 카카오의 오픈채팅 커뮤니티에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옾챗상담소는 이달에만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관심사를 기반으로 대화를 나누는 오픈채팅 커뮤니티 서비스의 특징을 활용해 법률·건강·재테크·우주과학 등 이용자 관심도가 높은 4개 분야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달 4일에는 양태영 변호사와 함께하는 법률 상담소가 열린다. 일상 속 법률 상식, 드라마 속 변호사와 관련한 이야기 등 평소 궁금했던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9일에는 닥터프렌즈 우창윤이 생활 속 건강 고민을 중심으로 이용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 11일에는 머니코믹스 알렉스&니니와 주식·암호화폐·부동산 등 투자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16일에는 코스모스웩이 지구와 우주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모든 라이브 채팅은 회차별로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사전에 개설된 오픈채팅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각 채팅방 링크는 카카오 공식 인스타그램과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될 예정이며, 누구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 채팅에서 적극적으로 댓글을 달며 참여하는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각 라이브 채팅 마지막에 크리에이터가 가장 인상 깊은 참여자 1인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은 회차별 주제에 맞춰 △법률편 ‘액막이 명태 방향제’ △건강편 ‘혼합 12곡 2kg’ △재테크편 ‘슈퍼 골드 머니건’ △우주과학편 ‘달 LED 무드등’ 등으로 구성돼 재미를 더했다. 당첨자는 당일 오픈채팅방에서 발표된다.


한편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오픈채팅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보이며 더욱 폭넓은 대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개별 채팅방에 입장하지 않아도 실시간 인기 대화를 피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고, 무한 스크롤 방식의 피드를 통해 지금 가장 뜨거운 주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오픈채팅 커뮤니티에 적용된 댓글 기능은 다양한 주제가 섞이며 대화 흐름이 끊기는 것을 방지하고, 더 관심 있는 주제와 관련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관심사 기반의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의견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에 시작하는 ‘옾챗상담소’는 이용자들이 평소 관심 있던 전문분야에 대해 부담 없이 지식을 얻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로 이용자들이 관심 있는 정보를 카카오톡 안에서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오픈채팅 커뮤니티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영명 기자 paulkim@m-economynews.com
Copyright @2012 M이코노미뉴스. All rights reserved.



회사명 (주)방송문화미디어텍|사업자등록번호 107-87-61615 | 등록번호 서울 아02902 | 등록/발행일 2012.06.20 발행인/편집인 : 조재성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2길 4. 5층 | 전화 02-6672-0310 | 팩스 02-6499-0311 M이코노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