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민원실이 맞아" 수원시 팔달구청 민원실 '문화공간' 자리매김

  • 등록 2023.08.28 12:36:42
크게보기

수원시 팔달구, '미디어폴' 운영해 즐기는 관공서로 새롭게 변모
구청 안에서 펼쳐지는 자연과 예술, 전통과 문화축제장으로 탈바꿈
지루함도 잊고 생활정보와 함께 볼거리도 제공 등 '일석삼조( 一石三鳥)' 효과

"민원업무로 팔달구청을 방문했는데 통합민원실이 문화공간으로 변해 민원대기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수원시 팔달구 통합민원실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지역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 민원인들이 팔달구 통합민원실내 '미디어폴'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수원시 팔달구 제공>

 

수원시 팔달구는 "청사 1층 민원인들이 이용하는 통합민원실에 지난달 21일부터 ‘미디어폴’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민원인들이 민원업무를 기다리는 동안 각종 영상을 보면서 기다리는 지루함도 잊어 버리는가하면 각종 생활정보와 함께 볼거리도 제공하는 '일석삼조( 一石三鳥)' 효과를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

 

수원시 팔달구 신성용 행정지원과장은 "‘미디어폴’이란 다양한 영상을 상영할 수 있도록 LED 디스플레이를 기둥형태로 설치한 구조물"이라며 "구는 올해 도비를 지원받아 구 개청 30주년을 주민들과 함께 기념하고 팔달구의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갈 미디어폴을 청사 1층 통합민원실에 설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미디어폴'에서는 수원화성을 포함한 팔달구의 다채로운 아름다움 및 여름의 싱그러움을 담은 자연 영상, 9월 23일부터 팔달구 일대에서 펼쳐지는 2023 힐링폴링 수원화성 축제 홍보영상 등을 상영하며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시민 김모씨(여. 46 팔달구 행궁동거주)는 "개인사업일 때문에 민원업무차 팔달구청을 방문했는데 민원실이 아닐 정도로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변한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민원을 기다리는 시간이 어떻게 흘러 갔는지 모를 정도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팔달구가 운영하는 팔달갤러리 전시작품을 커다란 미디어폴 화면에 담아 전시와 함께 선보이고, 날씨에 맞춘 태풍 대비 안전수칙, 폭염 대비 건강 수칙 등 민원인들에게 유용한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팔달구는 다양한 관광자원과 볼거리, 유용한 시정및 구정 정보 등을 미디어폴에 담아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미디어폴 운영을 통해 민원실의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하고 청사라는 공간을 민원만 보는 곳이 아닌 주민들이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문화와 역사의 도시인 팔달구의 화성행궁 광장과 수원화성 일원에서 곧 힐링폴링 수원화성 축제가 시작한다"며 "앞으로 펼쳐질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등 더 많은 볼거리와 자연 풍광 등의 다채로운 영상을 미디어폴에 담아 청사 안에서도 주민들과 민원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인 안영찬 기자 an9998@nate.com
Copyright @2012 M이코노미뉴스. All rights reserved.



회사명 (주)방송문화미디어텍|사업자등록번호 107-87-61615 | 등록번호 서울 아02902 | 등록/발행일 2012.06.20 발행인/편집인 : 조재성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9길 23 한국금융IT빌딩 5층 | 전화 02-6672-0310 | 팩스 02-6499-0311 M이코노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