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거점돌봄센터(센터장 김혜련)는 지난 7월 17일, 썬밸리호텔 워터파크에서 '여름방학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4개소와 지역아동센터 3개소 이용 아동 및 인솔교사 16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한 물놀이 체험프로그램은 여주시 거점돌봄센터의 특화사업으로, 다함께돌봄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과 이용 아동들의 높은 만족도와 수요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여주시청 제공>](http://www.m-economynews.com/data/photos/20240729/art_17213752530563_853114.jpg)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여주시 썬밸리호텔 워터파크에서 물놀이 체험을 하면서 건전한 아동놀이 문화를 익히고 여름방학 전에 센터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보냈다.
여주시 거점돌봄센터(여주시다함께돌봄센터오학점)에서는 경기도형 거점 아동돌봄센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아동돌봄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여주시의 아동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과 특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의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주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