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코엑스 내 별마당 도서관에 봄을 알리는 알록달록한 색깔의 대형 트리가 설치돼있다.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은 대형 트리 앞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붐비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초 진행된 수서 신혼희망타운 무순위 청약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이 나왔다. 토지주택공사(LH)가 공고한 수서역세권 A3블록(신혼희망타운) 잔여 1가구(전용면적 55㎡)에 대한 무순위 청약(줍줍)을 진행한 결과 총 2594명이 신청했다. 이는 문재인 정부가 신혼희망타운을 공급한 2018년 이래 역대 최고 경쟁률이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연 1.3% 고정금리 신희타 전용 모기지 상품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다만 주택 매도시 최대 차익의 50%까지 주택도시기금과 공유해야 한다.
경북 영주시가 오늘부터 내일(10~11일)까지 서울 영등포 국회 소통관 앞마당에서 영주명품 농·특산물 홍보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농특산물인 영주사과, 풍기인삼, 영주한우, 풍기인견의 인지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홍보와 판촉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영주의 우수 농·특산물을 20~30% 할인 판매하고 사과, 수삼, 불고기 등의 시식코너도 마련됐다.
2024정치개혁공동행동과 정의당, 진보당, 노동당, 녹색당이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관 앞 계단에서 '국회 전원위원회의 선거개혁 논의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참가자들은 피켓을 들고 "국회 전원위원회는 비례성과 대표성 확대하는 선거개혁에 결의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부터 13일까지 국회 본청에서는 내년 총선에 적용할 선거제 개편안을 논의하기 위한 전원위원회(전원위)가 열린다. 전원위 개최는 지난 2003년 이후 20년 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