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우리 고장 도전한국인 '2023 우리고장 송파 33인 시상식'이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리고장 베스트 33인은 각 분야의 전문가와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끼친 분들을 대상으로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송파구 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정향기 대회장의 개회사와 이봉헌 준비위원장의 경과보고로 이어졌다.
정향기 대회장은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33인에 선정되신 영웅들께 진심으로 축하 인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송파뿐 아니라 사회의 귀감이 되어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대한민국의 영웅이 미래엔 세계의 영웅이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33인의 송파 수상자는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지역을 발전시킨 주인공이며 송파의 자랑이다"며, "행사를 준비하신 (사)도전한국인본부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김웅 국회의원은 서면축사에서 "역경 속에서 끊임없이 노력하여 열매를 맺어낸 여러분의 모습은 많은 분께 희망이 되었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했고, 같은 당 배현진 의원은 "남다른 도전 정신으로 송파의 대표가 되신 만큼, 앞으로도 그 진취적 기상을 변치마시고 멋지게 발휘해주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은 "오늘 수상하는 모든 분들이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역경을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우리 시대 영웅으로서 송파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은 "송파구민 모두가 협력하고 함께 노력하여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주시길 부탁한다"고 응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강 송파구청장,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또 가수 안소정과 수상자겸 가수로 활동하는 백봉현 회장은 축하공연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사)도전한국인본부는 지난 12년간 'N포 세대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팍팍한 삶 속에서도 도전정신을 가지고 묵묵히 자신의 분야에서 도전해 나간 인물을 발굴하고 격려차 시상해 오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사)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하고, (사)선진화운동중앙회‧도전한국인33인선정위원회‧서울특별시조찬기도회가 주관했으며, 송파구청과 송파구의회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