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 : M이코노미 이상용 수석논설주간>싱가포르는 글로벌 금융중심지로서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서도 개방적이다. 싱가포르 정부는 자금세탁과 테러 관련 돈 거래가 아닌 한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고 있다.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는 9개의 ATM이 설치돼 있고 암호화폐로 옷이나 향수, 페리 티켓 등을 살 수 있는 상점들도 있다. 비트코인 초기부터 마이닝풀로 출발해 지금은 자체 채굴과 마이닝 풀 서비스, 거래소까지 암호화폐폐 관련 사업을 원스톱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BW.COM의 캐시 쥬 COO를 본지 이상용 수석논설주간이 만났다. BW.COM는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마이닝풀 서비스를 45개국 채굴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마이닝 풀을 통해 3조 달러어치의 암호화폐를 채굴했다고 BW측은 밝히고 있다. BW은 현재 자체 채굴 머신으로도 상당한 액수의 암호화폐를 채굴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주 콜린스타 홀딩스가 소유하고 있는 BW.COM는 POS(Proof of Stake) 마이닝 커뮤니티와 마이닝풀 베이스 거래소의 세계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BW.COM측은 말했다. Q. 당신은 BW.COM의 COO(Chief of Ope…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이 지난 14일 ‘배종호의 M파워피플 초대석’에 출연해 “과거 서울 중구는 음악은 명동, 영화산업은 충무로로 대변될 만큼 대한민국의 문화중심지였지만, 지금은 중국, 일본의 싸구려 쇼핑지로 전락했다”면서 “명동 르네상스 프로젝트로 대한민국 문화를 선도하던 중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취임 직후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공로수당 등 대표정책을 추진하면서, 불필요한 전시행정 예산을 바로 잡는 등 빠르게 서울 중구를 변화시키고 있는 서양호 구청장이 도시경쟁력 회복방안을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밝혔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사실 중구는 을지로, 충무로 일대에 각종 도심산업들이 밀집돼 있어 인프라 측면에서 그 어느 곳보다 예술과 창작을 하기에 적합한 곳”이라면서 “벌써부터 서울 강북의 도시재생 사업과 발맞춰 젊은 문화예술가들이 하나둘씩 을지로 일대에 모여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서 구청장은 이어 “이런 개별적인 문화예술인들이 하나의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명동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1단계”라며 “먼저 작업‧공연‧전시‧주거 등 공간에 대한 지원정책으로 4년안에 충무로, 을지로 일대에서 문화예술인들이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할…
[9·13 부동산 대책] 종부세 강화·다주택자 대출 차단…“정부, 투기·집값 꼭 잡겠다” 3주택자·조정지역 2주택자에 최대 3.2% 중과 1주택자 종부세 부과 9억→6억…과표 3억 이상 세율 최대 0.7%↑ 공정시장가액비율 100%까지 단계적 조정 투기지역 임대사업자 대출…LTV 40% 적용 다주택자, 규제지역 주택구입 시 대출 금지 들썩이는 집값을 잡기 위해 정부가 ‘종합부동산세 강화’라는 카드를 꺼내들었다. 정부는 9월1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 부처 합동으로 고가주택에 대한 세율을 인상하고 3주택 이상 보유자에 추가 과세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9·13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다. 종부세 인상 외에 공정시장가액비율 100%까지 상향조정, 일시적 2주택자의 양도소득세 비과세 기준 강화, 투기지역 내 임대사업자 대출 규제 강화, 다주택자에 대한 주택담보대출 금지 등의 내용도 이번 대책에 포함됐다.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의 핵심은 3주택 이상 다주택자와 조정대상지역 내 2주택 보유자에 대해 종부세를 추가 과세하는 것이 핵심이다. 김 부총리는 “투기와 집값은 반드시 잡겠다는 정부의 의지는 확고하다. 이런 차원에서 현장과 전문가 의견 등을 꼼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