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가 임직원들의 조직문화 내 핵심가치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새로운 보상 시스템을 도입한다.
HD현대는 최근 경기도 판교의 HD현대 글로벌 R&D센터에서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대표와 네이버페이 박상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HD핵심가치 실천페이’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혁신 ▲도전 ▲존중 ▲안전을 골자로 한 ‘4대 핵심가치’ 실천을 독려하는 포상제도로, 실천 우수자에게 ‘실천포인트’, 협업과 존중을 실천한 직원에게는 ‘존중포인트’를 각각 지급한다. 해당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즉시 전환돼 온라인·오프라인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HD현대는 이 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의 핵심가치 이해도를 높이고 실천 문화를 강화함으로써 건강한 기업문화 형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포상제도는 2022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선포한 HD현대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당시 HD현대는 ‘세상을 이끄는 혁신’, ‘두려움 없는 도전’, ‘상호 존중’, ‘모두를 위한 안전’을 전사적 가치로 정립한 바 있다.
실천페이 제도는 오는 8월부터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HD현대삼호, HD현대미포, HD현대일렉트릭 등 5개 주요 계열사에 우선 적용되며, 2026년까지 전 그룹사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연계된 사용자 친화적 보상 시스템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과 존중을 기반으로, 혁신과 도전이 살아 숨 쉬는 HD현대만의 차별화된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