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이 후원하는 동두천시장배 e스포츠대회가 오는 16일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대학본부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는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한국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의 성공적 흥행으로 인해 e스포츠 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와 더불어 바람직한 게임문화 확산과 e스포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개인전(FC온라인)과 단체전(리그오브레전드, 5인 1팀) 총 2개 종목으로 운영된다.
FC온라인(피파온라인4)은 14세부터 19세 이하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리그오브레전드 종목(LoL)은 17세 이상 아마추어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마감은 10일까지이며, 1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본선,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총 4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FC온라인은 4강전까지 예선을 마친 후 본선 현장에서는 3, 4위전과 결승전만 진행된다.
본선 및 결승은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대학본부 2층 대강당에서 현장 진행되며 16일 2개 종목 최후의 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대회 접수는 vss.gg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대회 문의와 입상 혜택 등 더 자세한 정보는 대회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동두천시장배 e스포츠 대회를 주최한 동두천시 문화체육과장은 “e스포츠가 단순 게임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e스포츠 산업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통해 관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