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취업박람회’을 개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열린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 개막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 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취업 준비생들을 격려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5500곳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10만 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여 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내 청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지역 내 고용 시장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도 소재 위주의 200여 기업 인사 담당자가 대거 참석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KB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KB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상반기에 도입해 구직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던 ‘기업컬처존’을 확대 운영했다. ‘기업컬처존’은 직무적합성보다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트렌드인 ‘컬처핏’을 반영한 채용관으로, 직원 복지를 포함한 기업의 문화와 비전을 구직자에게 제시했다. 모든 기업 채용관에 기업의 강점을 구직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어필하는‘컴퍼니보드’를 운영했다.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에게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백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p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9월27일 국방부,국방전직교육원과 함께 청년장병을 대상으로‘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장병에게 박람회 참여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직무역량 기반 입사서류 작성법 등을 컨설팅하는‘One-Stop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아울러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직무별 채용정보 및MBTI유형별 면접전략 등 취업 관련 유용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