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Krafton)의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스팀(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에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운드트랙이 포함된 꾸러미 구매 시 최대 30%가 할인된다. 할인 기간은 한국시간 기준 이달 19일부터 내달 6일 오전 3시까지다.
꾸러미에 포함된 사운드 트랙(OST)은 딩컴 고유의 감성을 담은 총 43개의 배경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팬은 물론 차분한 어쿠스틱 음악을 선호하는 이용자도 폭넓게 즐길 수 있다.
딩컴은 오스트레일리아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James Bendon)이 개발한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섬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탐험, 제작, 사육, 농사, 채집,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섬을 꾸미고, 개성 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딩컴은 3년 전 7월 Steam Early Access로 처음 공개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완성도를 높여 왔고, 올해 4월 버전 1.0을 내며 정식으로 전환했다. 또 지난달에는 닌텐도 스위치 글로벌 출시를 통해 플랫폼을 확장했으며, 휴대·도킹 모드에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과 멀티플레이 협력 기능을 갖췄다. 이달에는 ‘유니티 어워즈(Unity Awards) 17th’에서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Best Multiplayer Game)’ 부분에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딩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