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넷마블, 엔씨소프트, 국민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등 신입채용


비대면 언택트 추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올해 추석연휴를 취업준비로 보내는 이들이 상당수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실제 추석연휴 직후 모집 마감을 앞둔 대기업 신입/경력직 채용 공고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2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특히 금융권 신입사원 채용이 추석연휴 전후로 이어지고 있다. 국내 5대은행 중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의 신입사원 모집이 9월 중순 마감됐고, 이어 국민은행이 10월5일, NH농협은행이 10월6일, 하나은행이 10월13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게임업계에서 취준생들의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넷마블컴퍼니(~10/5)와 엔씨소프트(~10/14)도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실제 넷마블컴퍼니의 개발사 넷마블은 게임잡의 ‘취준생이 선호하는 게임회사 조사(2019)’에서 3위를, 엔씨소프트는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외에도 금호석유화학그룹(~10/6)과 BGF그룹(~10/7)이 신입 및 경력직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컴퍼니

 

넷마블컴퍼니는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해 오는 10월 5일(17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넷마블컴퍼니의 개발사 중 △넷마블 △넷마블네오 △넷마블체리 △넷마블몬스터 △구로발게임즈가 참여한다. ‘넷마블’은 사업PM(국내/글로벌), 마케팅(국내/글로벌), 광고기획, 디자인, 소프트웨어개발(클라이언트/서버,DBA), 빅데이터, QA(모바일,성능,플랫폼), 경영기획, 인사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넷마블네오’는 개발PM, 게임기획, 클라이언트, 서버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넷마블체리’는 게임기획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넷마블몬스터’는 게임기획과 서버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구로발게임즈’는 게임기획과 클라이언트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넷마블 테스트(필기시험)를 진행하고 이후 1차,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모집 직무별로 서류전형 후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지원 자격은 2021년 1월부터 근무할 수 있는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고, 회사와 직무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모집 회사와 직무별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넷마블컴퍼니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

 

국민은행이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해 10월5일(17시59분)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UB(Universal Banker, 개인금융/기업금융 직무 통합 채용) 분야와, 전문자격(공인회계사, 변리사, 변호사) 분야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에서 입사지원서 작성과 함께 AI역량검사를 진행하고, 이후 NCS기반 객관식 필기시험을 진행한다.  이후 면접전형은 1차면접(PT면접, 디지털테스트(TOPCIT), 인성검사)을 진행하고, 인성면접인 2차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1차면접 대상자는 1차면접 전까지 디지털 과제를 제출하면 되고, 1차면접 시 진행 예정인 TOPCIT테스트 강의 자료는 서류접수 후부터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에 연령, 학력, 전공 등 지원자격의 제한은 없고,  신입행원 연수(2020.12월~2021.2월예정) 참가 후부터 계속 근무 가능한 자는 지원할 수 있다. 전문자격 분야의 경우 자격 취득 후 관련 직무 경력 1년 이상인 경우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석유화학그룹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을 진행해 10월 6일(16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금호석유화학 △금호피앤비 △금호미쓰이화학 △금호폴리켐 △금호티앤엘리 참여한다.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IT, 영업지원, 해외영업, 국내영업, 인사총무, 생산, 품질관리, 설비(기계), 설비(전기), 에너지운전관리, 환경안전 분야이고, 신입연구원 모집분야는 수지연구(BulK중합), 수지연구(유화중합), 분석연구, MDI연구 분야이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의 신입사원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인적성검사와 1차 실무진면접, 2차 성면접으로 진행되며, 신입연구원 채용전형은 1차면접이 PT발표 형태로 진행된다.

 

경력사원 모집분야는 건자재영업, 환경안전, 해외영업, 국내영업, 재무회계, 설비관리(기계), 인사총무 분야이다. 경력사원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인성검사를 진행하고, 1차 실무진면접과 2차 인성면접으로 진행된다.

 

신입 및 경력사원 지원자격은 4년제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로, 공인영어 어학성적 보유자는 지원 가능하다. 이 외에 모집분야별 관련전공과 우대사항, 담당업무와 근무지역, 근무회사, 지원경력 등은 금호석유화학그룹 채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5급 신규직원을 채용해 10월 6일(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일반(금융영업), 디지털, 데이터, IT, 카드, 자금운용, 기업금융, 전문자격(변호사), 전문자격(회계사)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에서 자기소개서 평가와 온라인 인적성평가(Lv1)가 진행된다. 입사지원 시 온라인 인적성평가(Lv1)까지 완료해야 입사지원서 접수가 정상 접수된다. 다음은 필기전형으로 오프라인 인적성평가(Lv2)와 농협종합역량평가, 논술평가가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면접전형(집단면접, 토의면접, 심층면접(또는 PT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지원자격의 연령, 학력, 전공, 어학점수에 따른 제한은 없다. 단 채용분야 중 데이터분야는 관련 전공 학사이상 학위 소지자를, IT분야는 정보처리기사 자격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고, 전문자격(변호사, 회계사) 채용은 자격보유 기준에 적합해야 지원할 수 있다. 이 외 채용분야별 지원자격과 우대사항, 근무지역 등은 NH농협은행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분야별 및 계열사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BGF그룹

 

BGF그룹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해 10월 7일(13시)까지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채에 참여한 계열사는 △BGF리테일과 △BGF에코바이오 이다.

 

‘BGF리테일’은 신입사원을 채용하며, 모집분야는 영업관리, 전략기획, 재경지원, 상품운영, 전문직 직군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인적성검사와 1차, 2차면접, 현장실습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및 졸업예정자로 졸업학점 3.0이상이고 올해 11월~12월중 5일간 현장실습평가에 참석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한다. 또 일정수준 이상의 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점수나 유통관련자격증(유통관리사/물류관리사), 역사/한자 등급 또는 OA자격증 중 1개 이상을 보유하면 지원할 수 있다. 보유기준은 BGF리테일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지원분야의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지원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BGF에코바이오’는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직무는 사업기획, 해외영업(무역실무)/구매, R&D, 회계 분야이며, 모집 직무별 지원자격과 경력,  스킬 및 역량, 우대사항은 ‘BGF에코바이오’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실무진면접과 임원면접이 진행되고, 해외영업 직무의 경우 실무진 면접에서  외국어면접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BGF그룹은 수시채용으로 △BGF로지스의 물류센터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과 △헬로네이처 경력사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해 10월 13일(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입행원 모집분야는 글로벌분야, 디지털분야,  자금/신탁분야, 기업금융/IB분야로 각 분야별로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필기전형(집합평가120분+온라인 인성검사)을 진행하고, 이후 1차면접(행동사례면접, PT면접, 협상면접)과 인성중심 임원면접인 2차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채용전형 중 필기전형의 경우 집합평가시험과 온라인 인성검사를 모두 응시해야 하고, 필기전형 중 TOPCIT 기반평가는 해당 채용공고에서 안내하는 홈페이지의 학습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2021년 2~3월 대학(원) 졸업예정자 포함 학사이상 학위 소지자이면 지원 가능하며, 모집 분야별 지원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글로벌분야는 전공제한은 없으나 지원한 해당 언어로 외국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원가능한 어학성적과 전공 등의 기준이 있다. 이 외 분야는 지원 가능한 전공분야는 한국교육개발원 및 교육부에서 작성한 2019 학과(전공) 분류 자료집 기준에 따르며,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채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 10월 14일(1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Development(게임기획, 게임개발 등), Business(게임사업), System & Information, Management Supporting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NC TEST를 진행하고,  이후 1차,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전문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작성 시 체크리스트와 서류전형 꿀팁 등 입사지원 시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채용설명회(10/7)와 일대일 온라인 직무상담회(10/12~13)를 진행해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4일까지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




HOT클릭 TOP7


배너







사회

더보기
놀멍쉬멍, 놀며 쉬며 배우는 농촌 크리에이투어 20개소 선정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와 함께 「2024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대상 시․군 20개소를 선정, 발표했다. ‘농촌 크리에이투어(CREATOUR)’는 농촌에 특화된 테마 관광상품으로 농촌관광 경영체가 민간 여행사와 협업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발ㆍ운영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농촌을 단순히 문화체험하는 곳만이 아니라 방문하면서 배우고 휴식하면서 재미를 느끼며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공모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38개 시․군을 대상으로 서면ㆍ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20개소*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지역은 농촌특화 테마 상품의 개발ㆍ운영 및 홍보 등에 소요되는 사업비 250백만원(국비 125백만원)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대표적인 곳은 강원 원주시의 「사색(思索) 크리에이투어」, 충남 홍성군의 「따르릉 유기‘논’길」, 전북 익산시의 「다이로움 시골여행」, 경남 거창군의 「신비한 웰니스 거창」 등이다. 김종구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을 통해 도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관광 기회 제공이 되기를 기대하며, 국민 모두가 잘 쉬고, 즐길 수 있는 농촌여행을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