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 결합형 구독 서비스 ‘유독픽(Pick) AI’를 이달 22일 출시한다. 유독픽 AI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조합해 매달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유독픽 AI를 이용하는 고객은 챗봇 형태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 3종(라이너·펠로·우수AI)과 디자인·학습·편집 등에 특화된 AI 서비스 7종(캔바·키네마스터·플랭·코멘토·러니·과학동아AiR·수학대왕)에서 각각 1종씩 선택할 수 있다.
7종 서비스를 살펴보면, ‘키네마스터’는 영상 편집을, ‘코멘토’는 취업 콘텐츠를, ‘수학대왕’은 상위 1%의 AI 수학 서비스를 제공한다. ‘러니’는 읽고 표현하는 AI국어를, ‘플랭’은 AI와 영어회화 서비스를, ‘과학동아’는 과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캔바 서비스는 펠로와 우수AI를 선택할 때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다만 매월 라이너와 캔바를 이용할 수 있는 ‘고정형’ 상품이 별도로 서비스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AI 서비스 제공사업자와 협업해 유독픽 AI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