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제 중심지 서울에서 ‘2016 서울창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가 주최하는 것으로 10월11일부터 10월12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 알림2관과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민간창업기관, 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창업 관련 기관과 창업에 관심있는 일반시민, 대학생이 참여해 창업 붐 조성 및 저변 확대를 통해 ‘창업특별시, 서울’의 오늘과 내일을 조명한다.
특히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장이 구성된다. 창업전문가, 바이어, 투자자 등 다양한 창업주체를 초청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상생의 장’, 우수제품 전시, 체험을 통해 창업의 현실을 이해할 수 있는 ‘참여의 장’, IT, 제조업 등 융합 기술기반 ‘디지털 창업의 장’ 등으로 구성되어 서울시 창업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분야별 볼거리도 제공된다.
창업박람회 오프닝연설에는 이수진 야놀자 대표, 성공창업스토리 토크콘서트에는 김영세 이노디자인 회장, 창업&투자컨설팅 멘토링에는 이용일 다방 이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창업의 모든 것이 공유된다.
또 행사기간 중 투자/법률/회계 등 창업관련 종합상담과, 해외진출 상담, 멘토·멘티 만남 등 네트워킹은 상설운영된다.
한편 창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홈페이지 www.facebook.com/seoulstartupexpo2016 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