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대만식 디저트 ‘또우화’를 활용한 이색 신메뉴 ‘흑당 두부’ 3종을 출시했다 4일 밝혔다.
‘또우화’는 대만의 인기 디저트 중 하나로 두부 푸딩에 여러 가지 토핑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공차는 이번 신메뉴 개발을 위해 식품기업 풀무원과 협업해 ‘또우화’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흑당 두부 신메뉴를 선보인다.
‘흑당 두부 신메뉴’는 공차의 히트 아이템인 ‘흑당’과 미니펄’에 두부 푸딩 ‘또우화’를 더한 독창적인 티베리에이션 메뉴로 ‘흑당 두부 밀크+미니펄’, ‘흑심 품은 흑당 두부 밀크티+펄’, ‘흑당 두부 크러쉬+미니펄’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풀무원 ‘두화’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더욱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달콤한 흑당과 말랑쫀득한 펄을 조합해 기존의 틀을 깬 새로운 두부 맛을 완성했다.
먼저 ‘흑당 두부 밀크+미니펄’는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 푸딩과 쫀득한 미니펄, 매력적인 단맛의 흑당 시럽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다. 우유를 베이스로 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흑심 품은 흑당 두부 밀크티+펄’는 진한 블랙티와 펄, 부드러운 두부 푸딩에 고소한 흑임자를 얹어 깊고 은은한 맛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강조한 음료다. ‘흑당 두부 크러쉬+미니펄’은 깊고 묵직한 맛의 우롱티와 미니펄, 두부 푸딩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음료다. 부드러운 두부 푸딩에 달콤하고 진한 흑당을 얹어 완벽한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공차는 시즌 한정 토핑으로 풀무원 ‘두화’를 사용한 ‘두부 푸딩’을 선보인다. 커스터드처럼 부드러운 식감으로 토핑 추가 시 음료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두부 푸딩은 ‘흑당 두부 밀크’와 ‘흑심 품은 두부 밀크티’에만 추가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