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I가 영국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랜드로버(Jaguar Land Rover, 이하 JLR)로부터 뛰어난 품질과 공급 역량을 인정받아 ‘JLRQ 어워드’를 수상했다.
삼성SDI는 24일,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인 JLR이 품질과 납기, 공급 신뢰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엄선한 ‘우수 글로벌 파트너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JLR은 재규어와 랜드로버 브랜드를 보유한 럭셔리 차량 전문 제조사로, ‘JLRQ 어워드’는 2010년부터 시작된 연례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 상은 제품의 품질, 납기 준수, 협업 수준 등 다양한 요소를 기준으로 까다롭게 평가해 우수 협력업체에 수여하는 인증서이자 상징적인 상이다. 수상 업체는 JLR의 최고 구매 책임자가 직접 방문해 시상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삼성SDI는 2018년부터 JLR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의 주요 프리미엄 모델에 21700 규격의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 출시된 신형 레인지로버 시리즈에도 삼성SDI 배터리가 탑재되며 양사의 협력은 더욱 견고해졌다.
삼성SDI의 21700 배터리는 고속 충전과 긴 수명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이니켈 기반의 NCA 양극재와 자사 개발 실리콘 음극 기술이 적용되어, 반복 충전에도 성능 저하 없이 오랜 기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시상식은 23일 삼성SDI 톈진 생산법인에서 열렸으며, JLR의 닉 웰스 부사장(중국·아태지역 구매 총괄)과 제이검 샤 상무(품질 총괄)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삼성SDI 측에서는 박정준 품질실장(부사장), 조한제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 박정호 톈진법인장(상무) 등이 자리했다.
박정준 부사장은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로부터 당사의 기술력과 품질 역량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부응하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