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권영찬이 지난 7일(화) MBC TV 특강에서 “당신은 하루에 몇 번이나 감사하십니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방청객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목동 방송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녹화에서 권씨는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면 매순간 기쁜 마음과 즐거움이 함께 하면서 긍정의 마음이 자동적으로 생겨난다”면서 “긍정의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어려운 일도 미래의 성공을 위한 밑거름으로 생각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긍정의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지내다 보면 자신감이 생겨 행복감이 밀려든다”며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을 수 있기에 행복할 수 있다”고 자신이 겪었던 경험담을 털어 놓았다.
강연 내내 유머와 자기계발 강연을 접목해서 웃음을 선사한 그에게 방청객들은 큰 박수로 보답했다.
그의 강연내용을 대충 요약해 보면 이렇다. ‘감사한 마음’은 ‘긍정의 자세’로 연결되고, 긍정의 자세는 ‘행복한 마음’으로 직결된다.
따라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자신의 장점을 보다 극대화하여 초 강점으로 만들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보지 못하고 자신의 단점에 묶여서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다.
권씨는 강연 중 가수 서태지의 이야기를 먼저 전했다. 서태지의 장점은 음악을 사랑하고 천재적인 재능을 갖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만약, 서태지가 음악이 아닌, 서태지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공부에 주목했다면 미래의 현상은 달라졌을 것이라는 것.
그는 서태지의 설명과 함께 가수 싸이가 어려움을 극복하게 된 계기와 함께 자신이 겪었던 ‘죽을 뻔한 3번의 고비’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권씨는 이번 MBC TV 특강 외에도 9일 오후 2시부터 120분간 순천아카데미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다.
순천시민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순천사랑 아카데미’강연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2013년 당신의 기적의 주인공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권씨는 현재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채널A ‘신동엽의 웰컴투돈월드 고정게스트, 한국경제TV ’일과사람‘, C채널의 힐링토크 회복, CBS TV 솔로몬 등의 MC를 맡고 있다. 이번에 녹화한 MBC TV 특강은 6월에 방송이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앤스타컴퍼니